google.com, pub-8346554453488408, DIRECT, f08c47fec0942fa0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장난 론 (Ron's Gone Wrong, 2021) - 새로운 우정과 특별한 모험!

라온이의 하루/라온 영화제

by RㅏON 2021. 11. 21. 10:29

본문

반응형

멀지 않은 미래, 세상에서 스스로 걷고 이동하는 것은 물론, 전화와 문자, 게임과 셀피, 무엇보다 온라인을 통해 SNS까지 운영해 주는 로봇 캐릭터가 등장했습니다. 영화 <고장난 론>은 첨단 디지털 기능과 소셜 미디어를 연결해 주어 편리한 세상의 등장을 알리면서, 조금은 색다른 친구 '론'을 만난 주인공의 이야기를 말합니다. 제목 그대로 고장 났지만, 그 어떤 것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친구와의 만남입니다. 디즈니와 픽사가 지닌 풍부한 상상력과 귀여움을 제대로 만나볼 수 있는 영화가 개봉하였습니다.

 

 


영화 <고장난 론> 이야기

 

난 네 준비된 베프야

 

최첨단 소셜 AI 로봇 '비봇'이 모든 아이들의 친구가 되는 세상, 비봇을 갖는 것이 유일한 소원이던 소심한 소년 '바니'이게도 드디어 '론'이라는 이름의 비봇이 생겼다. 그러나 첨단 디지털 기능과 소셜 미디어로 연결된 다른 비봇들과 달리, 네트워크 접속이 불가능한 고장난 론은 비봇으로서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 때문에 전화나 문자, 셀카와 SNS 관리는 물론, 입력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친구를 찾아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다른 비봇들과 달리, 론은 그러지 못한다. 하지만 아날로그 방식으로 론에게 자신에 대한 TMI를 알려주고 그와 함께하는 모험을 통해 진실된 우정이 무엇인지 점점 깨닫게 된다.

 

 

영화 <고장난 론>은 모두가 최첨단 소셜 로봇 '비봇'과 함께 생활하는 세상. 드디어 꿈에 그리던 비봇을 가지게 되어 기쁜 것도 잠시, 소년 바니가 고장 난 비봇과 함께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비봇이 가지고 있는 기능은 스마트폰의 음성인식 기능을 이용한 비서 소프트웨어, 그 이상의 개인 비서이자 친구와도 같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취향에 맞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친구까지 추천해 주는 것 또한 기능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모두가 최첨단 기기와 함께 생활하고 있을 때, 내 기기만 어딘가 고장난 것처럼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면 어떨까요?

영화 <고장난 론>은 어쩌면 '당장 환불해야지!'라고 생각할 수 있는 상황에 때 묻지 않은 순백의 도화지처럼 자신만의 색을 칠할 수 있을 것만 같은 론을 통해 오히려 힐링 가득한 모험을 펼쳐냅니다. 타인의 건강을 살피며 그에 맞추어 돌봐준다는 설정을 지닌 영화 <빅 히어로>의 '베이맥스'와 닮은 듯하면서도 영화 <고장난 론>의 '론'은 주인공의 진짜 친구가 되어주는 과정을 통해 힐링, 그 자체와 따스함을 안겨주어 절로 미소 짓게 됩니다.

 

 


'론'이 선사하는 우정에 대한 진정성

 

영화 <고장난 론>은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내세우며 자신이 하고 싶은 메시지를 그대로 전합니다. 베스트 프렌드가 되어주겠다는 비봇은 온라인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나의 SNS를 비롯한 데이터를 수집 후, 자신과 잘 맞을 것 같은 친구들을 매치시켜주어 손쉽게 친구를 사귈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존재입니다. 하지만 그런 비봇들과는 달리, 하나씩 직접 배워가는 론의 모습은 귀엽고 사랑스러울 뿐만 아니라 영화가 말하는 친구와 우정이라는 관계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만듭니다. 그만큼 특별함으로 반짝거리는 가슴 뭉클해지는 이야기입니다.

 

더불어 이러한 론의 특성은 소심하여 친구 사귀는 것을 어려워하는 바니라는 주인공과 함께 더욱 빛을 발합니다. 다른 아이들의 비봇이 화려한 매력과 엄청난 기능으로 아이들의 삶을 꾸며준다면, 론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바니와 함께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 과정에서 펼쳐지는 모험 속 론의 모습은 엉뚱하고 사랑스럽지만 그래서 영화<고장난 론>이 더 매력적인 이유라고 여겨집니다. 귀여운 외모가 선사하는 매력은 물론, 캐릭터 자체가 지니고 있는 매력을 통해 힐링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저 로봇이라면 이러한 화려함과 거창한 능력을 생각했더라도 영화 <고장난 론>은 디즈니·픽사가 선보이는 기발한 상상력과 따뜻한 감성을 통해 '론'에 젖어들고, 그 매력에 스며들도록 만들어낼 것입니다. 그만큼 자신만의 방식대로 바니와의 관계에서 우정을 쌓아가고, 알쏭달쏭한 매력으로 보는 이를 미소 짓게 만들면서도 따스함을 느끼도록 만들어줍니다. 아마 론이라는 로봇의 존재는 수많은 관객들에게 살아가는 과정에 있어서 진정으로 소중함을 깨닫게 만들어주는 귀여운 로봇으로서 많은 울림을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개요 애니메이션 / 미국, 영국, 캐나다 / 106분
개봉 2021. 10. 27
평점 8.49

영화 <고장난 론> 정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